본문 바로가기
빼꼬미 이야기/오늘의 리뷰

#오늘의 리뷰: 아이폰15프로 vs 아이폰10s

by 꼬미네 2023. 10. 13.
728x90
반응형

프롤로그
아이폰xs 사용한지 5년이 되었다.
그 무거워지는 아이폰이 무서워 버티다 버티다 보니 드디어 가벼워지고 충전 단자까지 바뀐 아이폰15프로를 만날 수 있게되었다.

운 좋게도 마침 하와이에 갈때 아이폰15프로가 발매되었고 그 누구보다 현장에서 제일 빠르게 아이폰15를 두 눈으로 만날 볼 수 있게되었다💕


아이폰15에 대한 열기가 뜨거워 딱히 휴대폰 리뷰를 할 생각은 없었다.
그런데 요즘 아이폰15보다 더 핫한게 아이폰10s였고, 유저였던 나로서는 정말 1도 모르겠지만 그 카메라 감성 때문에 다들 이 휴대폰을 못 사서 난리고 심지어 중고가가 미쳐 날 뛰는 걸 만날 수 있었다.

그 덕분에 나야 좋은 가격에 아이폰을 팔 수 있었는데, 배터리 성능도 78(5년쓰고 배터리 교체 안한거 치고 잘 쓴거 같다.🤫) 액정도 사설 수리했는데 구매자는 딱 한마디 했다.

그래서 카메라는 괜찮나요???

아, 네

정말 목적이 오로지 카메라 였고 나는 아주 쉽고 쿨한 거래자에기 판매를 할 수 있었다.
그래서 생각했다. 정말 갬성이 달랐나?? 그래서 15프로와 비교를 해보기로했다.
마지막까지 효자였던 아이폰xs 고마워🫶🏻

이거 살때만 해도 카메라 튀어나왔다 무겁다 했는데
이제보니 이렇게 얇고 가벼울 수가 없다 ㅋㅋ

부드러운 곡선이 정말 마음에 드는 아이폰10s디자인

아이폰15프로

아이폰15는 내일 발매되기도 하고 이미 많은 사람들이 리뷰해서 딱히 많은 정보를 담을 생각은 없지만, 한달정도 되어가는 실사용 후기는 남길 수 있다.

아이폰15프로

내츄럴은 확실히 그레이 색상이고 애플에 시그니처 색을 대표해주는 것 같다. 맥 옆에 두고 애플워치 에어패드까지 있으면 나 엄청 있어보인다.

남편은 프로맥스로 구매했는데, 확실히 여성이 쓰기에는 너무 크고 케이스 끼우면 무겁다.
하지만 아이폰14프로 케이스 끼운 것과 아이폰15프로맥스 무게가 비슷하게 느껴졌다보니 프로맥스가 케이스에 카드 지갑까지만 하지 않으면 여성도 쓸만하다.

내 남편거는 그렇게 하고 다녀소 거의 벽돌 수준이라 호신용품 수준이다.

액정은 사생활 보호 필름을 부착했고 뒷면에도 카메라 보호필름을 모두 부착했다.

팀을 주자면 보호필름은 꼭 전체 통으로 되어있는 걸 추천한다.
카메라 부분케이스나 카메라만 보호하는 건 결국 그 사이에 먼지가 끼거나 파손 나거나, 카메라가 자꾸 더러워져 닦다보면 카메라에 기스가 나서 좋지 않은 것 같았다.
그리고 통으로 되어있는게 닦기 진짜 편한다.

내 남편 카메라는 늘 뿌옇다.
카메라가 좋아도 1도 의미 없다.


무튼 이제 가장 중요한 두 휴대폰에 카메라 테스트를 해보았다.
약간 집이라서 그런가 싶기도 하지만 갬성은 잘 모르겠고 생각보다 아이폰10s 카메라 성능이 좋은 것 같단 기분을 들긴 했다.

예민한 사람들은 맞추긴 하던데, 쓰는 나도 사실 잘 모르겠다ㅋㅋㅋㅋ 필터 같은 느낌 어딨죠.
이것도 결국 사람 타는 건가요???

무튼 결과는 우측 아이폰xs 좌측 아이폰 15프로다.
이렇게 같이 붙여놓으니 조금 알 것 같기도하고ㅋㅋ 그냥 아이폰15프로 카메라도 난 마음에 든다.

나중에 조금 차이를 느낀건 음식 사진을 찍을 때가 좀 차이가 많이 났다.


찍을때 차이가 있었을지 모르지만 이상하게 아이폰xs가 더 또렷하고 하얗게 나오는 것 같았다.
원래 필터 느낌 이랬는데 왜 난 그냥 아이폰15프로가 더 좋고 잘 모르겠고 그럴까 ㅋㅋㅋㅌ

비싼게 더 좋은게 맞지 않나요??

아이폰15프로 동영상

아이폰15프로로 찍은 영상 비교

아이폰xs로 찍은 영상 비교

음식 사진을 비교하면 아이폰xs는 어둡고 부드럽다.

아이폰15프로는 좀 쨍하고 탁하고 좀 그렇다 ㅋㅋㅋㅋㅋㅋㅋ 약간 조명 제대로 안되면 맛없어 보이는 사진이 찍히고 가까운 사진 찍을 때 수평 조절하는 건지 막찌그러진다.?? 너무 오래전 폰만 써서 그런지 아직 익숙해 지지 않는다.


에필로그

결론 아이폰10s 감성을 위한 구매는 잘 모르겠다.
아이폰15프로 쓰니깐 너무 행복하다.

1. 통신사 문제인줄 알았던 데이터 느림 현상은 폰이 후져서 그런거였다. 이제 잘 터지고 빠르다.
2. 이심이 불편하다? 전혀 그런거 없다. 이심이 통신 문제가 있다고 했는데 가끔 잘 안터질때가 있는데 이건 10s유심 때 더 심했기 때문에 이심 때문인 것 같지 않다.
3. 카메라 무음 좋아? 딱히 사진 찍는 직업도 아니고 많이 찍는 사람도 아닌데, 안나다고 나는거 크리티컬 하다.
4. 사진 소리때문이라도 애플케어를 안하고 싶다.
애플케어하면 한국 기기로 받으니깐 마음이 복잡하다.
5. 발열은 업데이트 후 거의 없고, 내 10s발열이 더 심했다 ㅋㅋㅋㅋㅋㅋㅋ 이정도를 발열이라고 하다니 아주 어줍잖다. ㅋㅋㅋ 무튼 케이스 끼우니 더더더 발열은 체감할 수 없다. 내가 볼때 다들 아이폰 본인이 사려고 일부러 그랬거나 마케팅 수단이지 않았나 싶다.


무튼 아이폰15프로 진짜 오천프로 대만족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