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빼꼬미 이야기/오늘의 리뷰

#오늘의 구매 : 위니아 딤채 김치냉장고 21년형 실 사용 후기_2탄

by 꼬미네 2020. 11. 2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빼꼬미 입니다.

지난 번에 딤채 김치냉장고 구매 후기를 올렸습니다!
아무래도 그때는 구매하고 수령 받은 후기이다 보니깐
냉장고가 좋은지 성능은 어떤지 만족은 하는지 후회는 없는지 등등에 대한 사용 후기는 기재할 수 가 없었어요.

이번주에 시댁에 가서 김장을 했고 김치를 종류별로 잔뜩 가져오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제 김치 냉장고는 가득 차게되었도
이로인해 이제 이 김치 냉장고가 어떤지 진짜 사용 후기를 남길 수 있을 것 같아요!!



* 제품명 : 위니아 딤채 김치냉장고 21년형
* 모델: EDT33EFRZDT
* 용량: 330L
* 색상: 다크 실버
* 가격: 1,118,608원
ㄴ 구매했던 쓱 사이트를 가보니 가격이 조금 올랐더라구요. 역시 구매는 언제나 내가 검색했던 날이 가장 싼가 봅니다 ㅋㅋ




▶ 위니아 딤채 김치냉장고 330L 사용 후기

1. 330L 용량은 어때요!
저희 집은 2인 가족이고 인당 2인분을 먹기에 4명의 가족이 살고 있다고 봐야합니다.
330L용량이 적을 거라고 생각하지 않았는데요.
위에 이야기 한 것 처럼 먹는 걸 워낙 좋아하기 때문에 김치도 한종류만 먹지 않아요! 그리고 김치를 연간 60kg정도를 먹기에 부족하지는 않은 용량 입니다.
단만, 쌀을 80kg를 먹어요. ( 밥과 김치만 먹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외식도 해요;;;; )
그럼 다시 계산 해보면 큰 용량을 넣을 수 있는 공간은 4칸 뿐 입니다 일반 김치와 쌀을 넣으면 중실 하실 끝!!!

아 나는 파김치도 물김치도 갓김치도 무김치도 넣어야 되는데!!!!! 라고 생각하니 상실에 넣어도 제가 생각했던 공간이 나오지 않더라구요.

먹는거에만 소비하고 좋아하는 1인이다 보니
처음부터 큰거 살껄... 큰거... 라고 후회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엄마 찬스로 나 애기 생기면 이유식 넣을 꺼니깐 큰 김치냉장고 사달라고 찡찡 되었습니다 ( 이렇게 또 엄마 찬스를...) 엄마가 알겠다고 했습니다 오예 오예

우선 겉절이 파김치 물김치 무김치 마늘장아찌를 넣은 모습입니다.
맞아요. 공간은 충분해요. 근데 제가 생각하던 김치 냉장고는 김치 외에 장기 보관 하고 싶은 청귤청 다진 마늘 고추장 된장 쌈장들을 함께 넣어두는 공간이라고 생각했기에 부족하다고 하는거에요.
근데 웃긴 건 그것들이 옮기니 냉장고가 아주 텅텅 비워져 있습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

딤채 김치 냉장고 상실 모습

무튼 결론은 양심적으로 욕심만 부리지 않으면 용량은 충분 합니다.

2. 김치냉장고 성능은 어떤가요?
먼저 상품페이지에 보면 주요 기능들이 잘 정리되어있지만 판매 목적으로 기재했기 때문에 작동 방법이나 기능 활용 법은 기재가 되어 있지 않아요.

막상 김치를 가지고 와서 넣고 보관하려고 보니 어떤식으로 설정 해야할지 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사용설명서를 찾았고 역시 설명서에는 자세하게 기재가 되어있었습니다. 설명서의 중요성을 매우 잘 알기에 잘 보관해둔 보람이 있었습니다

버튼을 보면 상실 중길 하실을 넣어둔 식자재에 따라 설정을 할 수 있게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근데 어떤 설정을 해놔야지 내가 갖고 있는 김치가 최상의 상태로 보관되는지 알아야 해요.

기능은 아래와 같이 진짜 많습니다. 근데 웃긴 건 제가 막상 기능이 많아 좋아했던게 사용하려고 보니깐 단점으로 작용할 수 있음을 느꼈습니다.

예를들어 저는 상실에 지금 쪽파김치,겉절이,무김치,물김치를 넣어놨어요. 왜냐면 양이 많지 않기 때문에 상실에 보관을 했는데, 상실에 저는 냉장 식품인 청귤청과 마늘, 마늘짱아지, 된장 쌈장등을 넣어 놨어요. 그럼 상실은 땅속냉장?인가요 배추김치인가요? 여기서 부터 제 고민은 시작되었습니다.

아직 답은 못 찾았어요. 우선 김치의 비중이 더 높기 때문에 김치보관으로 해두었는데요, 그러다 보니 냉장 식품들은 다시 냉장고에 넣어놔야하나? 생각이드는데, 웃긴 건 위니아 딤채 어디에도 땅속 냉장의 온도나 배추 김치의 온도는 안나옵니다. 그래서 고객센터 페이지에 질문을 남겨 두었습니다.ㅠㅠ 냉장 상품이 변질 되진 않을까 많이 염려가 됩니다.

아래와 같이 고객센터의 문의를 남겼고! 답이 온다면 다시 공유 드릴게요~~ 궁금하신 분들은 먼저 댓글 주세요!

위니아 딤채 상담문의 채널 접수 진행

- 상실 : 배추김치/구입김치/주류,이유식/소주슬러시/김치보관/땅속냉장/땅속냉동 (꺼짐 기능 없음)

- 중실/하실 : 묵은지/김치보관/물김치/무김치/채소/과일/쌀보관/꺼짐

​[딤채 김치냉장고 디스플레이 보관기능 상세 설명]

- 배추김치 : 2-3일 내 숙성

- 물김치 : 6-7일 내 숙성

-무김치 : 6-7일 내 숙성

-소고기/돼지고기 : 소고기5일 돼지고기 2일 숙성하여 부드럽게 만드는 기능 ( 이건 모르겠다 ㅎㅎㅎ)

-묵은지 : 새 김치를 오래된 김장김치 (묵은지 42일) 숙성 시키는 기능

-김치보관 : 김치를 빠르게 익히지 않고 보관한는 기능

-땅속냉장 : 냉장 식품 등을 신선하게 보관함

-땅속냉동 : 내용물을 얼려 장기관 보관하는 기능

-주류 : 주률르 보관하는 기능 ( 이건 왜 있는 거죠 )

-이유식 : 세척 절단되 이유식 재료를 보관하는 기능( 야채/채소와 뭐가 다른 거죠 )

-채소/과일 : 채소 보관 기능

-열대과일 : 채소랑 열대과일 혼돈 해서 쓰면 망한대요

-쌀보관 : 쌀을 보관하는 기능

-소주 슬러시 : 소주를 얼지 않는 최적의 온도로 보관하여 살얼음이 생기게함

▶ 딤채 김치냉장고 디스플레이 조작 방법 동영상 첨부 드립니다!

우선 김치 한칸은 무김치와 쌀을 넣어 두었습니다! 근데 쌀이 똑 떨여저서 꺼내고 상실에 있는 김치 통 넣을려고 했는데 안들어감..좀 더 큰거 살껄 또 후회하네요 ㅠ 힝

그리고 김치 열었다  닫았는데 김치냄새 엄청 나네요.. 벌써 익은 건가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니 리뷰를 하면 할 수록 단점이 눈에 들어오니깐 오늘을 마지막으로 자세히 살펴보지 말까봐요^^

그럼 여기까지 직접 구매하고 사용해본 딤채 김치냉장고 후기 입니다! 한달 뒤 김치가 잘 보관되고 있는지 한 번 더 후기 남겨드릴게요! 

제발! 기대 이상의 너의 능력을 보여줘 냉장고야!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