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빼꼬미 이야기/오늘의 리뷰

#오늘의 구매 : 위니아 딤채 21년형 구매 후기

by 꼬미네 2020. 11. 1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빼꼬미 입니다!

오늘 정말 기다리던 김치냉장고를 받았습니다!!
어머니 찬스-!!를 써서 어머니가 주신 돈으로
김장하기 전 구매를 했어요. (감사합니다🧡)

어머니가 김치냉장고 사라고 두달 전에 이야기
해주셨는데 좋은 거 알아보고 비교하고 욕심내다가
늦어졌더니 처음 알아본 것 보다 10만원 이상 씩 비싸졌어요

역시 모든 타이밍이 중요한 것 같아요.

제가 김치냉장고 구매 시 여러가지를 고려하여 구매했고 도움 되시길 바래요!

* 김치 냉장고를 선택 기준
1. 내가 꺼내기에 힘들지 않은가?
> 이 기준은 뚜껑과 스탠드를 고민할 때 많이 적용했어요. 뚜껑은 요새는 엘레베이터 처럼 위로 올라오게끔 만들다고는 하지만 가장 아래 칸을 꺼내기에는 무겁고 깊어 힘들 수 있겠다.
결론을 내려 스탠드로 결정 했습니다

2. 뚜껑과 스탠드의 차이?
> 뚜껑은 중력(?) 무튼 잘 닫혀있어 김치 보관 및 유지가 더 잘 된다는 사람들의 조언이 있었지만
스탠드도 요새는 잘 나오고 세가지 칸이라 오히려 더 안열게 되어서 유지가 잘 된다고 하더라구요.
개인적으로 김치를 많이 먹는 2인 가구라서 (3개월에20kg먹어요) 여러 종류와 오래 보관할 김치 자주 꺼내먹는 김치를 나누고 싶었어요
그래서 용량이 더 크고 가로 공간을 덜 차지하는 스탠드를 선택하게됐죠
물론 가격은 뚜껑이 더 저렴하고 이미 집에 냉장고 공간이 넉넉하다면 스탠드를 하지 않았을거에요
다먼 저희 가족은 냉장고 공간이 턱없이 부족했던 것도 한 몫했죠(2인 가족인데 양문형 냉장고가 부족한 현실😭)

3. 브랜드는??
> 이상하게 삼성은 잘 안고르게 되어요 (개취)
엘지와 딤채를 고민했어요! 냉각 기술이 어떻다 차이가 있다 아니다 김치냉장고는 딤채다 여러가지가 있었지만 가장 심플하게 딤채만 아래 서랍형이 다 빠져서 꺼내기가 편했어요 그래서 고민없이 딤채를 택했죠

4. 온라인vs오프라인
> 무조건 오프라인
이유는? 가격! 그냥 가격! 무조건 가격!
차이는? 지금껏 매장 상품을 안사봐서..모르지만 모든 가전을 지금까지 잘 쓰고 있습니다

* 구매 상품
- 브랜드 : 위니아 딤채
- 모델 :EDT33EFRZDT
- 용량 : 330
- 색상 : 다크 실버(블랙사고 싶었다..😭)
- 가격 : 1,118,608원
- 기능 : 소주슬러시인가? 기능이 추가되었대요 ㅋㅋㅋ 저희는 소주 안먹...😭
근데 작년 모델이 더비쌌던 건 의문형!이죠 ㅋㅋ


생각보다 크게 자리를 차지하지 않아요
옆 공간도 알파룸을 넘지 않아 매우 만족스러워요
배송 시 흔들리지 말라고 비닐뜯긴 힘듦
서랍 다 빠지는 거 완전 훌륭해요
서랍이 빠질까 걱정된다는 분들 계시던데 걱정할 필요 없을 듯
김치통을 뺀 공간 설명서가 쓱!
옆 비닐 벗기기 은근 힘들어요
맨 위가 맨 위칸 김치통으로 작은 김치통이에요


아직 김치를 넣진 않은 상태라서
김치가 얼마나 잘 보관되는지 성능은 아직 모르겠어요.
이번주에 김장하러 가서 김치 보관하고
100일 후기를 남겨볼까 해요!

위 칸은 냉장 / 냉동 기능을 쓸 수 있어서
냉동실로 만들고 기존 냉장고를 냉장 용도로만 쓸까 행복한 고민을 하게 되네요.

그럼 위니아 딤채 냉장고 앞으로 잘 부탁해:)

또 와! 또 봐!

728x90
반응형

댓글